지윤텍(Zhiyun Tech) Smooth Q-2 짐벌 도착~!

Posted by 행복이파더
2019. 11. 21. 22:01 Happy Story/Story
 
 
 

안녕하세요. Jimmy 입니다.

 

안녕하세요 그동안 기다려왔던 지윤텍 스무스 Q-2 제품이 출시되어서 금번에 새로 구입을 하였습니다. 알리에서 판매하는 금액과 큐텐에서 판매하는 금액을 비교해서 구매하였는데 금액은 악세 살이 포함 유무의 따라 금액이 조금 차이가 납니다. 실 제품을 만져 보니 굳이 TRIPLE POD 삼각대 액세서리가 없어도 자체 무게 중심이 잘 잡혀 있어서 세워 놓아도 넘어 지지 않고 반듯하게 서있기에 굳이 돈 들여서 악세사리 사는것 패스 하시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하여 저는 큐텐에서 직구를 하였고 생각보다 6일이내라는 짧은 시간에 제품이 도착을 한 점이 상당이 놀랍습니다. 보통 알리에서 구매하면 15일은 기본인데... 큐텐에서는 이걸 단 6일만에 해내버리네요.. .ㅡㅡ ㅎㅎㅎ

 

 자 여기서 악세사리 굳이 필요 없으니, 빼고 큐텐에서 구매하시면 14만 원가량에 구매하 실 수 있어요, 참고하세요. 

제품 도착하여 아래와 같이 제품 사진을 찍어 보았습니다. 

 

 

 

지윤텍 스무스 Q-2 언박싱 하면 C 타입 케이블, 휴대폰 홀더, 짐벌 본체 그리고 설명서가 포함되어있습니다. 중국에서 직구한 제품이라 중국어 설명서가 들어있습니다. 이 설명서를 오픈하면 첫 페이지에 앱 QR코드가 있습니다. 그것 사진 찍어

ZY-PLAY 앱을 구글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하여 설치합니다. 

 

Smooth 4와 같이 휴대폰을 짐벌에 설치할 때는 배터리 소모가 최소로 되고 촬영자의 즉각적인 조작에도 뷰가 정확한 시점에 따라올 수 있도록 하게 위해서는 전원을 꺼 놓은 상태에서 짐벌이 좌우, 상하 수평이 유지될 수 있도록 휴대폰 홀더를 좌우 위아래를 조정하여 수평이 잡히도록 합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1 0(현재 제가 사용하는 휴대폰입니다.) 이 제품은 화각이 크기 때문에 짐벌 전원을 꺼 놓고 수평을 잡은 후 전원을 휴대폰 촬영 화면상에 우측 코너 부분에 짐벌 일부가 불투명하게 보입니다.. 아쉽게도 노트 10 제품은 수평상태에서 좌우 상하 조절하여 수평을 잡아 줄 때!! 좌우에서만 수평을 잡는 것을 무시하고 좌측으로 밀어서 짐벌을 켠 뒤 ZY-Play 앱 실행 후 화면상에 우측 코너 부분에 롤측모터가 보이지 않도록 조정하도록 합니다.

 

이렇게 조절하고 동작 테스트를 했을 때 눈에 띄게 동작이 느리다는 생각이 들지 않았습니다.(개인적인 부분일 수 있지만 여러 대 짐벌을 써본 결과 지금 Q-2는 제대로 동작을 했습니다.)

 

짐벌 조절이 끝났다면 펌웨어 업데이트를 실시합니다. 아래 사이트로 접속을 해서 아래와 같이 진행합니다.

 

1. 드라이버 다운로드하여 설치한다.

 

2. 펌웨어를 다운로드한다.

 

3. 지윤텍 짐벌 툴(Zhiyun Tech Gimal ToolZhiyun Gimbal Tools v1.3.5.exe) 다운로드한다.(***보정 도구 메뉴에 윈도 경우 Calibration Tool V1.35(Win7) 다운로드하면 된다. MAC 사용자는 그 아래 파일을 다운로드하길 바란다.)

 

4. 지윤텍 짐벌과 컴퓨터를 usb-c 케이블을 사용하여 연결 한 뒤, 짐벌을 전원을 켠 후 조이스틱을 길게 눌러서 대기모드로 진입.

 

5. PC-지윤텍 짐벌(Zhiyun Tech Smooth Q-2)을 연결한 뒤, 짐벌 툴을 실행하면 연결된 컴포트를 자동을 짐벌 툴의 좌측 코너 부분에 해당 컴포트가 표시가 되면 "오픈"을 클릭해서 짐벌-pc를 연결한다.

 

6. 짐벌 툴에서 "Path"의 "Browse"를 클릭해서 펌웨어를 선택한 뒤, 제일 하단에 업그레이드를 선택하면 현재 하드웨어 펌 버전이 

표시되고 다시 한 번 더 업그레이드를 실행하면 "1.95~~~>>1.96(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된 하드웨어 펌 버전이 표시된다.

 

 

Zhiyun Gimbal Tool 에서 구입한 제품의 하드웨어 정보를 확인 "v1.95"

 

Zhiyun Gimbal Tool 에서 펌웨어 업데이트를 완료하면 v.196

 

업데이트가 끝나면 짐벌의 전원을 껐다 다시 켜서 재부팅을 하여 이상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마칩니다. 

 

오늘 제품을 받아서 이것저것 만져 보고 있는데 유튜브에서 광고에서 "VORTEX 식 회전 촬영"이 상당히

눈에 들어왔었는데 올... 짐벌이 360도 벵글 벵글~ 돌아갑니다.. ㅎㅎ 오늘은 짐벌 오픈에서부터 펌웨어 업그레이드까지 설명드리고 사용 방법 및 촬영 팁 등을 정리해서 추후 블로그에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이상 즐거운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여러분들의 관심은 저에게는 큰 힘이 됩니다. 글을 읽고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부족한 부분이 있거나 건의 사항이 있으시다면 댓글, 방명록, 이메일(jhjfoever@gmail.com) 으로 문의 바랍니다.
  • 본 블로그는 지적재산권인 저작권을 존중합니다.
  • 즐거운 하루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  Your attention & interesting make me cheer up. These contents are going to be useful.
  •  Please Don't hesitate to ask me whatever it is through comments, Guest-Book and E-mail(jhjfoever@gmail.com).
  •  We would respect copyright(c).
  •  Hope you have enjoy and exciting time with HappyHou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