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HIYUN TECH SMOOTH Q2 새로운 짐벌의 시작

Posted by 행복이파더
2019. 10. 7. 20:27 Happy Story/Story
 
 
 

안녕하세요. Jimmy 입니다.

 

Zhiyun Tech Smooth 4를 사용해왔던 유저로써 Zhiyun Tech Smooth Q2의 출시는 매력적인 사건이었습니다. Smooth 4는 생각보다 작지도 않고 장시간 들고 다니기에는 손목이 팔이 아프고... 촬영 시에도 손목이 뻐근한.. 그런 무게감이 있습니다. 아마도 제가 운동을 최근에 하지 않아서 그런것도 제대로 못드는 정도 저질체력이 문제이었을 것도 합니다. 

 

여튼 일반적인 힘좋은 분, 힘없는 분 즉 남여 불문하고 장시간 들고 다닐 수 있고 가지고 어디든지 넣어서 보관 할 수 있는 컴팩트한 사이즈의 짐벌이라면 가장 사고 싶어지는 매력덩어리가 될 거라 생각을 해왔는데 그런 제품을 Zhiyun Tech에서 출시 하였네요.  정확히는 정식 출시 전 단계입니다. Kick Starter를 통해서 사전예약 구매를 접수 9월 29일까지 받았고 10월 부터 순차적으로 제품을 배송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가격이 분명 좋았는데... 아.. 차.. 저는 사전 구매를 놓쳐 버렸습니다.... 사전 구매 하고자 사이트 접속하니... 이틀 전에 종료 되었더라구요... 아쉽지만... 출시되면 사야겠습니다. 

 

 

 

ZHIYUN TECH 공홈에서는 이 제품을 이렇게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아래 내용은 공홈에서 발췌한 내용입니다.)

 

지금까지 기능에 영향을 미치지 않고 최상의 소형 폼 팩터를 제작하는데 노력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또한, 영화 제작자라면 누구나 손수한 단순함의 아름다움을 추구할 수 있도록 정밀도와 성능을 고려해 작은 부분도 놓치지 않았습니다. 컴팩트라는 개념을 재정의하는 최고의 스마트폰 짐벌이자, 무의미한 동작 없이 쉽게 조작할 수 있는 최신 짐벌 입니다. 

 

 

 

본 제품의 장점은 크게 2가지 입니다. 첫번째로 사이즈 입니다. 사용할때도 작고 사용하지 않을때 접어 넣을때 역시 사이즈는 현존하는 짐벌 중에 가장 작습니다. 재미난 건, 사용하지 않을때나 사용할때나 짐벌 사이즈가 동일하고 접어서 사이즈를 줄이는 타 제품과는 구조적 차별화가 된듯 합니다. 두번째로 별도 앱을 사용하지 않는 짐벌이라는 것입니다. 안드로이드, 아이폰 어떤 휴대폰이든 폰 자체에서 지원하는 카메라 앱만 있으면 사진과 동영상을 촬영 할 수 있습니다. 

 

 스무스 4 역시 ZY Play 라는 앱을 사용해서 동영상, 사진을 촬영하였습니다. Q2에서는 추가적인 앱 설치가 필요 없어 호환성 면에서 한층더 업그레이드 된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국내 출시는 되지 않을 테지만... 지윤텍 공홈에 관련 소식을 받을 수 있도록 구독 접수를 해서 정식 출시 이벤트할때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구매 해 볼까... 생각해봅니다... 

 

새로 짐벌을 구매하시고자 한다면 조금더 기다리셔서, Smooth Q2 제품 구매해보 시는 건 어떨까요?

 

 

 

 

 

  • 여러분들의 관심은 저에게는 큰 힘이 됩니다. 글을 읽고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부족한 부분이 있거나 건의 사항이 있으시다면 댓글, 방명록, 이메일(jhjfoever@gmail.com) 으로 문의 바랍니다.
  • 본 블로그는 지적재산권인 저작권을 존중합니다.
  • 즐거운 하루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  Your attention & interesting make me cheer up. These contents are going to be useful.
  •  Please Don't hesitate to ask me whatever it is through comments, Guest-Book and E-mail(jhjfoever@gmail.com).
  •  We would respect copyright(c).
  •  Hope you have enjoy and exciting time with HappyHou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