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짐벌 이야기 (Smooth 4, 지윤텍)

Posted by 행복이파더
2019. 8. 1. 11:44 Happy Story/InfantCare
 
 
 

안녕하세요. Jimmy 입니다.

 

 

아들들이 어릴때는 동적인 사진 보다는 한 자리에서 앉아서 노는 경우가 많아 대부분 카메라 사진을 담기 좋았습니다. 그런데 점점 키도 크고 체력도 좋아지고 그러다 보니 이제는 제자리에 앉아 있는 것 보다 이곳 저곳 정신 없이 뛰어 다니는 모습이.. 너무 사랑스럽습니다. 저는 애기는 최소 2명이 있어야 서로 좋은 관계를 유지할 수 있다고 믿는데 요즘 보면 큰 아들 과 작은 아들이 우애 좋게 잘 지내는 모습이 너무 보기 좋습니다.

 

예전에는 사진을 주로 찍었따면 이젠 사진 보다는 주로 동영상을 찍고 있습니다. 동영상을 찍다보면 다들 아시겠지만 들고 있는 손이 움직이거나,

급격하게 방향을 틀게 되면 화면이 정신없이 날뛰는 듯한 동영상이 촬영이 됩니다. 그런데 짐벌을 사용하여 동영상을 촬영하게 되면 이런 점이 깔끔하게 해소 되어집니다. 방송 촬영장에서 보시면 커다란 사다리차에 카메라 감독이 타고 움직이는 것 가끔 티비에서 보셨을 텐데 이런장비가 짐벌이라는 장비 입니다. 3축을 기준으로 상하 좌우 움직임이 있더라도 카메라는 정면 혹은 특정 각도 고정 시켜 놓은 방향에 대해서 흔들림 없이 촬영할

수있도록 하는 장비 입니다.

 

 6살 되면 정신없이 뛰어다니는 아이들을 동영상을 찍어 주자니 흔들린 동영상찍을 것 같아 내심 별로였는데 휴대폰 용 짐벌이 있는 것을 알게 되었네요. 국내 제품 보다... 아쉽게도 중국제품들이 중저가 시장에 가성비를 뽐내고 있습니다. 가장 마음에 드는 건 오즈모 Pocket (한화로 45만원 가량함)

 

       

   

 

 

 

이지만, 가격이 높은 편입니다.  자금이 여유가 있으시다면 오즈모 제품 사용해 보는 것도 좋은 선택일 것 같네요.

 

저는 이런 저런 제품을 찾다 지윤텍(ZHIYUN TECH)의 SMOOTH 4 제품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알아 보고 산다는 것이... 한가지 놓친 것이 있더군요...스무스 4 제품은 안드로이드, 아이폰 다 지원을 하지만 아이폰 경우 제품의 모든 기능이 정상적으로 다 제공되고 안드로이드 경우

 

 

 

 1. 줌 기능

 2. 포커싱 조절 기능

 3. 파노라마 촬영 기능

 4. 타임랩스 촬영 기능

 

 

 

 

 

 

 

 

 

 

 

 

 

 

 

 

 

상기 기능이 제대로 동작 하지 않습니다.... 뭐 저 기능만 빼면 스무스 4 의 주요 기능이 안된다고 보셔도 됩니다... 왜 안되는지는.... 지윤텍에 여러차례 문의 하였는데... 휴대폰 메이커에서 해당 기능을 오픈 해주지 않아서 기능 구현이 제대로 되지 않고 있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재는 오픈 소스이지만 휴대폰 메이커 마다 주요 기능에 대해서는 막아둔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여튼.... 짐벌 기능은 잘되닌깐.... 특수 촬영 기능 빼 놓고 줌 하지 않고..... 포커싱은 굳이 손대지 않는 정도에서 짐벌로 촬영을 자주 하는 편입니다. 

 

 짐벌로 촬영한 사진은 휴대폰에서 무비 메이커를 통해서 동영상을 합쳐서 하나의 동영상으로 관리를 하고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NAS(Network Attached Storage)를 사용 중이라 사진 혹은 동영상 촬영 분은 주기적으로 집안 WIFI 하에서 자동으로 개인 서버로 자료가 옮겨지도록 되어있습니다.

 

스무스 4를구매 부터 활용까지 아래와 같이 차례대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1. 할인 받고 구매하기

할인 받고 제품 구매하는 방법에 대해서 먼저 설명 드리겠습니다. 인터넷으로 구매시 네이버든 여타 사이트에서 검색하면 12만원 가량 되는 금액에 제품이 검색되어집니다. 그런데 이곳 보다 더 싸게 구매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휴대폰에 Q10을 설치 하고 첫 구매를 하면 10달러 정도 할인되는 쿠폰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 할인 쿠폰 적용하고 Q10에서 자체적으로 할인율 적용하면 9만원 정도에 제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배송은 일주일 정도 걸렸던 것 같습니다. 포장 상태는 케이스 자체가 충격흡수하는 재질이라 포장 상태도 양호했습니다.

(**검정색과 흰색이 있는데 검정색이 좀더 저렴하고, 흰색이 조금더 비싼 편입니다.)

 

 

2. 구성품

 

 

 

 

 

 

3. 간단한 동작 설명

 

(메뉴얼은 스무스 4 국내 총판 유쾌한 생각에서 발췌 했습니다. 스무스4한글메뉴얼.pdf )

 

스무스 4 기본 셋팅은 전원이 꺼져있는 상태에서 휴대폰을 "폰 클램프"에 설치 한 후 "롤축 나사" 와 "폰 클램프 나사" 를 조정하여 전원이 없는 상태에서 수평 수직이 유지 될 수 있도록 조정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전원이 들어가면 롤축 모터와 팬축 모터가 수평 수직을 유지 하기 위해 동작을하는데 이때 수평 수직이 잡혀진 상태에서 전원을 넣게 되면 전원 소모량도 줄이고 동작도 보다 원활하게 동작하게 됩니다.

 

- ZOOM/FOCUS 휠 : 안드로이드 폰에서는 원활하게 동작을 하지 않습니다 만 사용은 되어집니다.

 

- 모바일 충전 포트 : 모바일 충전 포트와 휴대폰 연결하여 보조 베터리 역활을 할 수 있습니다.

 

 

 

4. 각 모드 별 촬영 예제

 

- Follow Gimbal : 왼쪽 코너 부분에 초점 표시 선택 후 화면에 짐벌이 자동으로 추적하고자 하는 대상을 선택하면 추적 촬영을 하는 기능

 

- 보행 모드 : 걸어가면서 촬영하는 모드 입니다.

 

- 모션 모드 : 다이나믹한 촬영 환경에서 사용하는 모드 입니다. eg) 달리기 할때 또는 자전거 차량을 타고있을때 사용하면 좋은 결과물을 낼 수 있습니다.

 

 

 

 

- 플래시 : 상시 플래시 / 자동 플래시 설정

 

- 타이머 : 3s, 5s, 10s 등 타이머 설정하여 촬영.

 

- HDR(High Dynamic Range) : 촬영 되는 동영상을 밝은 곳은 더 발게, 어두운 곳은 더 어둡게 만들어 실제 보는 것과 같은 사람의 인식 하는 빛 밝기의 범위를 확장 시키는 기능.

 

- AUTO : 빛 밝기 조정, 촬영 환경이 실내, 실외, 등 주위 광원에 따른 조절.

 

- 해상도 : 안드로이드는 현재 1080P가 최대 화소 입니다.

 

- 수동모드 : 카메라 촬영 시 노출 조절(셧터 스피드, 셧터 쪼임 정도)하여 섬세한 촬영이 가능하도록 하는 기능.

 

- 장면모드 : 상위에서 설명함.

 

- 설정 : 기본 설정 및 CALIBRATION 등 기능을 수행 할 수 있음.

 

 

 

- 카메라 모드 : 기본 일반 카메라, 180 파노라마, 3*3 파노라마(전면을 가로 3 * 세로 3 정사각형으로 나눠서 총 9번 촬영을 함), 슬로우 모션(겔럭시에도 지원하는 그 슬로우 모션 기능임), 저속 촬영 및 아이폰에서 지원되는 타임랩스 기능 등이 있음.

 

 

 

장면모드 중  "모션"을 선택하고 "Follow Go 버튼 눌른 상태에서" 대상물과 함께 달리면서 촬영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촬영 하 실 수 있습니다.

큰 아들이 한참 이곳 저곳 정신없이 뛰어다닐 6살 이라 스무스4를 들고 따라다니며 동영상을 찍을때 참 뿌듯합니다.. ㅎㅎ

 

아래 동영상은 Follow Go 누르지 않고 "모션" 선택했을때 입니다.

 

 

아래 동영상은 Follow Go 누르지 않고 "모션" 선택했을때 입니다.

 

 

아래 동영상은 "Follow Go" + "모션" 선택했을때 입니다. (달려가며 촬영하여도 흔들림이 없습니다.)

 

 

이렇게 촬영된 동영상을 한대 묶어서 무비 클립을 만들면 아래와 같은 가족동영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저는 주로 휴대폰에서 지원 해주는 MOVIE 라는 앱을 사용하여 제작하고 있습니다.

(이동영상을 촬영하였을때는 저도 사용 초기라 달리면서 흔들림이 많았던 것 같네요... ^___^)

 

 

여러분들도 짐벌하나 장만하셔서 커가는 아이들 모습 촬영해주세요. 소중한 추억 거리가 될거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그럼 긴글 읽어 주시것 감사드리며 이만 인사드릴께요~!

 

좋은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

 

 

 

  • 여러분들의 관심은 저에게는 큰 힘이 됩니다. 글을 읽고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부족한 부분이 있거나 건의 사항이 있으시다면 댓글, 방명록, 이메일(jhjfoever@gmail.com) 으로 문의 바랍니다.
  • 본 블로그는 지적재산권인 저작권을 존중합니다.
  • 즐거운 하루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  Your attention & interesting make me cheer up. These contents are going to be useful.
  •  Please Don't hesitate to ask me whatever it is through comments, Guest-Book and E-mail(jhjfoever@gmail.com).
  •  We would respect copyright(c).
  •  Hope you have enjoy and exciting time with HappyHou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