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의 알프스 울산 12경 간월재를 가다~!!

Posted by 행복이파더
2014. 1. 22. 00:16 Happy Travel/Korea
 
 
 

 반갑습니다. 찌미 행님~ 입니다. ^^

 

오랜만에 포스팅을 하네요. 이사때문에 이리저리 정신 없이 알아 보고 다니느라... 바빴습니다... 다행히 이사갈 집을 오늘~!! 계약해서 이제걱정을 덜었네요. 다시 포스팅이 전념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언제가도 멋드러지는 풍경이 눈을 사로잡고 몸이 얼어 붙게 할 정도로 아름다운 그곳 신불간 간월재 입니다~!! 저는 이곳을 4계절별로 다 가봤습니다. 차량 통행이 가능할때는 밤 10시에도 이곳을 가봤습니다. 별자리 촬영하고싶어서 갔었더랬죠... 아무도 없는 산속... 으시시 무섭기도 하고... 춥기도 하고... 모기는 열심히 물어뜯고.. ㅋㅋ  간월재는 저에게 소중한 곳입니다. 와이프에게 프로포즈를 하기 위해 플랜 A!! 를 짜고 계획에 따라 산정상에서 짜잔~! 서프라이즈 프로포즈를 했었습니다. 결과는요? 잘됬으니 이렇게 결혼 했겠지요? 하하하..

 

 서두가 길었습니다. 울산에 위치한 간월재는 여름에 방문하면 프르름이 아름다운 곳이고 가을에 방문하면 억새풀이 장관입니다. 산으로 향하는 지방국도가 산을 방문한 사람들의 차로 주차장을 방불케 할 정도 이죠~!! 가을에 찍은 사진도 있었는데 ㅡㅡ 어디갔는지 아무리 찾아봐도 없네요... 담번에 찾아서 올려드리겠습니다. 자~아 찾아 가시는 방법은 배냇골을 지나 얼음골을 지나서 올라가는 방법과 상남사에서 올라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보통 배냇골에서 등반하여 상남사로 내려 가시더라구요. 석남사 쪽으로 내려 가시면 버스 터미널도 있고 맛난 음식점들이 많아서 좋거든요.  아차차차~~!! 죄송합니다. 이제 석남사 방향으로 내려갔던건... 그때는 차량 통행이 가능했을때라서 멀리 차타고 신불산에서 석남사 방향으로 차를 몰고 갔었는데요... 지금은 차량 통행 금지라... 석남사로 내려가셨다간... ㅡㅡ 찌미행님 이상한놈이네.. 머네 하실수 있습니다... 거리가 마니 멀거든요.. 정정입니다. 올라가는 방향은 배냇골에서 올라가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간월재 찍고~!! 반대방향 온천지구로

가셔서 온천욕을~^^   올라가는 길은 아래 지도 참고 하세요.

 

 

 

배냇골에서 올라가는 입구 입니다.

 

 

 

 

여름 간월재의 풍경입니다.

원본 사진들은 쨍하니~ 멋집니다.

 

 

 

 

간월재 산 능성이로 올라 가는 길목입니다. 날씨 맑은날 가시면 정말 경남의 알프스라고 하는 이유가

이래서 그러는 구나 하실 겁니다.

 

 

 

걸어 올라 온 산골자기 방향으로 촬영한 사진입니다. 푸르름이 한창인 여름에 이곳을 올랐었던 것 같습니다.

 

 

 

 

가지산 방향으로 촬영한 사진 입니다. 멋있지 않나요?

 

 

 

 

가지산 중턱에 전망대 데크에 연인들 입니다.

 

 

 

 

가지산 중턱에 전망대 데크에 연인들 입니다.

 

 짜잔~ 요 사진은 간월재에 밤 10시쯤에 방문 했던것 같습니다. 별 궤적에 맛을 드려 주위 빛이 없는 곳을 찾아 다니다 늦은 시간에 간월재에 올라가게 되었었네요. 이때는 북쪽 방향 찾는것도 서툴고... 구도는 뭐 안드로메다 보내놓았고... 그저 찍고 싶단 생각만으로 차를 몰고 올라갔었습니다. 지금은 차량 통행이 금지 되어 늦은 시간에 산 정상까지 차 타고는 못 올라갑니다. (** 일정 구간은 차량을 타고 올라갈 수 있는데, 배냇골에서 올라가는 입구에 일부분이 개인소유지라는 명목 아래 통행료를 받고 있습니다. 차당 5천원의 입장료를 내시면 차를 타고 일정 높이 까지는 올라가시더라구요..모든 시민을 위해 그냥 오픈 해주시면 삼대가 복 받으실터인데... 참 아쉽네요... )

 

 

 

깜깜한 밤 하늘 아래 별과 돌탑과 카메라 그리고 나... 그리고 적막감~!!

 

 

 

오랜만에 글을 올리며 휑설수설 한것 같아 웬지... 죄송한 기분이 듭니다... ㅋ 양질의 포스팅을 해드려야 하는데.. 앞으로 좀더 신경 써서 포스팅~해드릴께요~!! 앞으로 신혼여행 파리 마지막편과 로마 여행편 캐나다 여행편 미국 ... 등등.. 포스팅 계속 이어 갈겁니다. 많은 방문 해주시고~!!  부족한 내용이지만 잘 부탁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