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산 청학동 맛집 & 삼성궁

Posted by 행복이파더
2014. 1. 22. 00:07 Happy Travel/Korea
 
 
 
 

 

지리산 청학동 맛집 & 삼성궁

 

지리산 청학동에는 맑은 공기와 맑은 물과 넉넉한 인심이 있었기에 종종 금요일 퇴근과 동시에 회사 형 & 동생들과 맛난 먹거리 사들고 거침 없이 달려 갔던 곳입니다. 어느날 갑자기 퇴근하고 지리산에 놀러 가자!!는 말 한마디로 시작된 지리산 청학동과의 인연.. 지금도 그때 사람들과 함께 가지는 못하지만 종종 지인들과 놀러 가기도 한답니다.  여름에는 차디찬 계곡물에서 풍덩풍덩 물놀이 하고 따뜻한 황토구들장에 탁~ 누워 있노라면 몸이 스물스물 흘러 내릴것 같은 기분... ㅋㅋ 여기 다녀오면 부산에 들어 서는 순간 공기부터 목에 턱~! 하고 걸리더군요. 확실히 틀려용~~ 공기~~....

 

 지리산 놀러갔을때 물놀이 하러 들어가기전 동생들은 낚시 한다고 낚시대를 펴고 있을때 저는 카메라 삼각대를 꺼내고 카메라 셋팅을 했습니다. 버블 셋팅에 ISO 좀 올려 주고 릴리즈 연결 하여 장 노출을 해서 별궤적을 찍어 보고 싶었거든요. 카메라가.. 이때 아마 A330 이였던 것 같습니다. 지금은 A580 사용 중입니다.  카메라 장노출을 시켰더니... 가장자리에 버닝현상이 생기네요... 주위에 빛 들지 않도록 렌즈 주위 잘 막아 주고 디파인더에도 빛 들지 않도록 막았었는데... 휴.. 그래도 갠찬습니다... 볼만 한 녀석 건졌네요..

 

 

아래 처럼~!! 다음 부터는 노출을 짧게 가고 여러장 찍어서 두번째 별 사진 처럼 사진합쳐서 별 궤적을 완성 해야겠습니다. 장노출 시켜서 노이즈 타고 렌즈 CCD 망치는 것 보다는 낮겠지요..^^

 

  아 참참 감빡 한게 있네요 야간 별자리 궤적 찍을때 하늘을 동그랗게 도는 별 궤적을 찍고자 하면 북두칠성을 찾으셔야 가능 한 일이겠지요? 찾는 방법은 아래 그림과 같이 북두칠성을 찾으셔서 국자의 표시된 알파 와 베타 별자리를 일직선을 그어서 국자 방향으로 7배 길게 연장하면 딱~! 들어 오는 녀석이 북극성입니다.  북극성 찾는 방법 쉽지요잉? ㅋ 북극성은 그닥 밝은 별이아닙니다. 밤 하늘에 제일 밝은 별이 북극성으로 오해 하는 분이 간혹 계시더라구요.. ㅋ

 저 북극성을 센터에 놓고 카메라는 주위 빛이 들지 않는 장소에 셋팅을 합니다.  초점은 무한대로 또는 렌턴을 멀리 가져다 놓고 카메라 초점을 맞춘디 초점 고정을 시킵니다(메뉴얼 모드로 바꿔 버리면 됩니다.) 그리고 저 처럼 한장에 찍으면 아래 사진 처럼 나오기도 하고 여러장 나뉘어서 찍고 이를 하나의 사진으로 Starrails를 사용하여 합쳐도 됩니다. 되도록이면 후자를 택하시길 바랍니다.

 

청학동에서 별궤적 촬영 샘플

 

 

 

부산 근교 김해 대동 부모님 농장에서 여러장 찍어서 Startrail로 병합.

 

 

 

 

 

 

가을에 지리산 청학동을 방문 했을때 단풍이 너무 멋드러지게 들어서 찍었습니다. 사진을 보시면 더 노랗게 보이는건 색감 온도를 높여서

좀더 멋드러진 단풍이 든 지리산 계곡 전경을 찍을 수 있었습니다.

(*** 쨍한 색채를 원한다면 색온도를 5300k 정도 또는 그 이하로 따뜻하거나 부드러운 이미지는 6300K 전후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

 

 

 

 불지산장은 본디 식당이였습니다. 사장님께서 직접 황토 구들,벽 그리고 지붕을 얹으셔서 한채 한채 집을 지으셨다네요.

 

 여름에는 시원함, 겨울에는 따뜻함 마치 집이 살아 숨쉬는 듯한 느낌입니다.  객실 수 는 6개 이며 일박시 인원 제한 없이 방하나에 5만원 입니다.  저렴한 가격에 더불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편의 시설도 있습니다. 사진에 보시면 노락 천막이 있는 정자가 보이실 겁니다. 감을 말리지 않을때는 야외식사하는 곳으로 사용되는자리 입니다. 밤에 무료로 사용하시고 깨끗히 정리만 하시면 됩니다. 

 

 그외 사장님께 부탁하면 이루어지는 것중에 하나~!! 바로 숯불 바베큐 입니다. 숯불이랑 그릴망 별도로 준비해서 가면 불 피울 그릴 통을 주십니다. 맛있게 고기 꿉어 드시고 뒷정리는 깔끔하게 정리 하시길

바랍니다.

 

 

 

 

숙박 다음날 아침식사는 여유롭게 일어나 불지산장 식당에서 아침식사로 산나물비빔밥 정식을 추천 해드립니다. 향긋한 산나물 맛이 일품이고, 백숙역시 맛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음식이 정갈하고 맛갈 나기도 합니다. 아침 식사 후 근처 산책을 하셔도 되고 차를 타고 지리산 기숡으로 더 들어가면 청학동 과 도인마을 그리고 삼성궁이 위치 하고 있습니다. 삼성궁은 단군시조를 모시는 곳으로 위패가 모셔져 있는 곳입니다. 중앙에 위치한 연못을 기준으로 원형 동선으로 건물이 위치해 있습니다. 입장하는 입구에 걸려있는 징을 두번 치면 삼성궁 문지기님께서 직접 마중 나오셔서 삼성궁에 대해서 설명을 해주시고 견건한 마음가짐으로 입장을 하셔야 한다는 설명과 함께 길을 안내 해주십니다. 입구에 위치한 굴을 통과해서 삼성궁의 정문에 다다르면 또다른 현대에서 마치 과거로 타임머신을 타고 시간을 거슬러 온 기분이 들며 빼어난 자연견광에 눈이 행복해집니다. 아무리 말로 설명한들 직접 보시면 이야 하실 겁니다. 삼성궁은 KSB 대하드라마 "대왕의 꿈" 촬영지로도 유명한 곳이기도 합니다. 시즌별로 여러 행사도 삼성궁에서 있습니다. 자세한 일정은 삼성궁 정식 홈페이지를 접속 하시여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http://www.bdsj.or.kr/)

 

 

 

 

 

 

삼성궁의 가을

**경남하동문화관광 홈페이지 발췌 


 

 

위치는 아래 지도 참고 하세요.

 

 

 

 

 

여름.가을,겨울,봄 4계절 언제든 방문 하여도 기분이 좋아지는 지리산 청학동, 불지산장 그리고 삼성궁에 대한 포스팅 이였습니다.

 

 

꾸꾹꾹~~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