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용어 설명: CPC,CTR, RPM 등등)

Posted by 행복이파더
2014. 1. 22. 00:09 Happy Story/Story
 
 
 

 

 

 구글 애드센스를 사용하며 용어가 처음에 너무 생소했는데... 이제 조금씩 조금씩 이해가 되어 가는것 같다. 영어 단어나 단어의 사전적 의미를 이해 못한 것이 아니라 서로 유기적인 관계를 이용하여 어떻게 관리를 해야 하는지.... 가 난해 했었던것 같다. 우선 각 용어의 뜻을 간단하게 설명을 하겠습니다.

 

 실적 보고서에서 중점적으로 사용되는 용어의 목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1. 페이지뷰

 2. 클릭 수

 3. 페이지 CTR

 4. CPC

 5. 페이지 RPM

 6. 예상 수입

  

 

 페이지 뷰 - 구글 광고가 개재되어 있는 페이지의 조회되는 횟수 이며, 한 페이지에 구글 광고 갯수가 2이상 지정 되어 있었도 1회로 인식합니다.

 

 클릭 수  - 일반광고 일때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한 횟수입니다.

 

 페이지 CTR - 페이지 광고 클릭률이라고 하며 광고 클릭수를 페이지 조회수로 나눈 값을 뜻합니다. (페이지 CTR = 클릭수  / 페이지 조회수)

 

 CPC - 크릭 당 비용으로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게시자가 벌어 들이는 금액 입니다. 광고의 CPC는 전적으로 광고주가 정하는 것이며,

            광고 하는 제품에 따라 광고주가 클릭당 지불하려는 금액이 달라집니다. 시즌별 키워드 1월의 키워드는 보드복, 스노우 보드에 관련된 글을

           기재하여 그에 맞는 광고가 함께 페이지에 개재 되어질 경우 단가가 높은 CPC를 받을 수 있습니다.

 

 페이지 RPM - 1,000회 노출당 페이지 수익은 예상 수입을 페이지 지회수로 나눈 다음  1,000을 곱한 값입니다.

                      페이지 RPM = (예상 수입 / 페이지 주회수)*1000

 

 예상수입 -  실적 보고서에 나타나는 예상 수입은 최근 계정 활동이 대략적으로 반영된 금액입니다. 이 보고서에서는 최근 계정 활동에서 발생한

                 수입을 신속하게 알려 드리기 위해 추정치로나마 예상 수입을 보여 드리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금액은 월말이 되어야 확정되며, 최종적

                 으로 지급되는 금액과 다를 수 있습니다. 

              

                   최종 수입은 광고에서 발생한 유효 클릭 및 노출에 대한 수익이 정확하게 반영된 실제 수입 금액으로, Google이 매월 10일까지 수입 기

                  록을 처리하고 확인하면 이전 달의 현재 잔액이 지급 페이지와 페이지의 '최종 수입' 섹션에 표시됩니다.  예상 수입과 최종 수입 간

                  의 차이가 클 경우 예상 수입과 최종 수입 간에 차이가 나는 이유를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제휴형 광고등을 무작정 많이 설치 한다고 해서 광고 수익이 개선 되는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여러가지 광고가 개재되는 만큼 그 단가는 바닥을 치는 것을 몇일간의 실험을 통해 확인 하였고, 애드센스 광고 역시 이미지 디피냐, 테스트 광고냐에 따라 광고 페이지 뷰 와 클릭률이 차이가 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너무 많은 광고를 개제하여 혼잡함으로 컨텐츠의 본연의 의미가 무색해지는 것 보다 적절한 배치와 선호하는 광고 유형을 실적보고서를 참고하여 자주 사용하여 수익 개선을 하는 방법이 중요한 듯 합니다. 아직 일익 수익이 바닥을 치고 있지만, 언젠가 이정도 금액이 수익이 생기고 있습니다 하고 사람들에게 어떻게 수익을 유지하고 개선하는지의 팁을 알려드릴 수 있는 날이 어서 오기를 바라며 애드센스의 용어 설명과 여담에 대한 포스팅을 무마리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