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도산 운해를 찾아서

Posted by 행복이파더
2014. 2. 9. 20:10 Happy Photo/Landscape
 
 
 

  경남 합천군 근교에는 묘산면에 위치한 오도산  ( 일출과 운해 출사지), 자굴산의 슈퍼맨 S 형상의 곡선길 (궤적 출사지), 지안재의 카트라이더 길(굴곡진 도로 궤적 출사지), 구정리의 느티나무 등의 유명 출사지가 위치 하고 있습니다. 무박으로 다 둘러 볼려고 했지만... 시간에 쫓기며 이도 저도 아닌 적이 있었습니다. 그 후론 시간은 넉넉하고 여유롭게 하나에서 두군대 출사지를 둘러 본다는 마음으로 출사를 다니고 있습니다.

 

 오도산은 지금까지 5번 정도 방문 하였는데 딱 한번 안개가 거치고 저 너머 산을 넘나드는 구름들의 역동성에 감탄 또 감탄 했었던 기억이 납니다.  일출 이나 운해 둘다 안개나 구름에 가려 포착하기 어려기로 유명하여 새벽 1시 산 정상에 도착하여 새벽 5시...6시.. 아침 7시까지 기다려도 안개가 걷히지 않아... 포기하고 내려가는 찰라에.... 차앞을 가로 막고 있던 안개가 걷히고 시야가 확보되기 시작하더니 사방이 선명해져... 길가에 주차하고 헐래벌떡.. 산정상에 오르니... 운해가 드디혀... ^^ 감동이였습니다... 이래서 사진을 찍는건가? 싶기도 하였거든요.

 

 여기서 감동 먹고.. 훗날 결혼하고 와이프 데리고 밤 12시에 도착해 차에서 날밤새며 다시 한번 그 감동스러운 광경을 보여주고 싶었지만... 허허허... 아쉽게도 .. 못보고 내려왔습니다..^^ 여러분들도 한번 도전 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그 자리에 혼자 있지 마시고 지인이나 가족 또는 연인과 함께 자연의 웅장함과 위대함을 느껴 보시기 바랍니다.  

 

 

 

-와이드 촬영 -

 

 

 

 

 

 

산정상은 KT 기지국이 위치 하고 있어 동시에 4대 정도 주차 할 수 있는 주차장이 있습니다.

그리고 사진 및 캠핑을 할 수 있도록 데크가 설치 되어있습니다.(예전에는 낭떠러지일 뿐이였는데..^^)

 

'Happy Photo > Landscape'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거제도 바람의 언덕  (0) 2014.05.17
봄(春),꽃(花),즐거움(樂)  (2) 2014.03.23
2014년 벚꽃개화 예상시기 by 복이네  (0) 2014.0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