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동 블라인드 DIY 최근 정보 업데이트 Q & A

Posted by 행복이파더
2020. 3. 20. 00:50 Happy Story/IOT EQUIPMENT
 
 
 

안녕하세요. Jimmy 입니다.

 

반갑습니다. 오랜만에 블로그에 글을 남깁니다. 블라인드 다이 하시면서 궁금하신 내용들이 있으시다면 댓글에 남겨 주세요.

또는 메일 주셔도됩니다. 같은 지역분이라면 직접 만나서 제작하는 것 도와 드릴 수 있습니다. 맛난 커피 한잔 사주시면 즐겁게~!

작업해드릴께요. ㅎㅎㅎ.  

 

최근 작업하며 궁금한 사항들이 있으신지 여러분들이 메일을 주셔서 관련 내용 정리 해드릴께요. 

1. 파워는 모터 마다 전원을 공급해야하는가요?

  답 : 아닙니다. 모터 자체의 정격 전류 값이 아답터 대비 낮습니다. 실제 테스트를 해서 아답터 1개에 모터 3개 까지 병렬

        로 연결하여 정상 동작 함을 확인 하였습니다.

이해를 돕고자 그림판에서 하나 그렸습니다... ㅡㅡ 조큼 마니 못 그렸내요... 그래도 .. 잘 봐주세요... ㅎㅎ

위에 그림과 같이 병렬로 연결 하시기 바랍니다. 

 

모터 3개 설치 할때도 마찬가지 입니다. 병렬로 연결을 하시면 됩니다. 

(제 블로그에 있는 알루미늄 또는 우드 블라인드용 전동 모터 및 콤비블라인드용 전동 모터 모두 적용 가능합니다.)

 

그리고 여기하 하나 팁을 드릴께요, 제 블라인드 첫 작업할때는 생각하지 못하였지만, 지인 블라인드 개조하며 아래 와 같이 

핀 커넥터를 사용해서 블라인드를 유지 보수 및 탈/부착 시 전원 케이블을 손쉽게 분리 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를 하였습니다. 

아래 부품은 인터넷 전자부품판매 사이트에 보시면 아주 싼 가격에 많이 판답니다. 몇백원인가? 했던 기억이 나네요. 

암컷 핀 단자

 

수컷 핀 단자
전체 사진

점퍼케이블을 아래 사진과 같이 반으로 싹뚝~! 짜르셔서 핀 단자 반대편 케이블 컷팅 된 쪽을 전원 케이블에 브릿지 따는 곳에 

연결하고 2번째 모터 전원선에 남은 점퍼케이블을 연결합니다. 연결할때 가능하다면 납과 인두로 단단히 고정시켜 줍니다. 

수축튜브가 있으시다면 수축튜브로, 전기테잎이 있으시다면 테잎으로 납땜 부위를 정리 합니다.  

점퍼 케이블의 핀커넥터를 연결하면 아래와 같이 연결이 되어지고 필요 시 분리가 가능해집니다. 

 점퍼 케이블은 아래와 같이 넵~버에서 쉽게 구입 가능합니다. 

2. 알리에서 모터가 어디 파는지 찾을 수가 없습니다. 

 답 : 예전에는 BY2424, BY2424D로 검색이 되었는데 최근 블라인드이름 아주 거창하게 그리고 길게 늘려 제품등록이 되어서 그런지 쉽게 검색이 되지 않았습니다. 많은 분들이 제품 위치를 파악 하지 못하셔서 그 좌표 제가 찾아왔습니다.!

아래 링크 들어가셔서 제품 구매 하시면 됩니다. 

https://www.aliexpress.com/item/32602477640.html?mb=dPMGvQppKN1wRlj&srcSns=Copy%20to%20Clipboard&tid=white_backgroup_101

 

3. 모터의 안테나의 위치 선정

 답 : RF433 신호는 라디오 주파수 입니다. 낮은 주파수 대역폭이나, 집이 200평? 뭐 이렇게 큰집 아니시지요? 왠만한 설치

환경에서 RF433 신호는 벽을 돌아서 신호가 전달 되기 때문에 안테나 방향은 블라인드를 자주 조작하는 위치 예를 들자면 거실에서 블라인드를 자주 조작한다면, 안테나를 거실 방향으로 놓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여담입니다만, 지금까지 전동 블라인드 알루미늄 블라인드 3개 제작하였고, 콤비 블라인드 5개 제작을 했었습니다. 

모두 동작 잘하고 있습니다. 

 

전동 블라인드 제작 시 블라인드 폭이 2M 짜리 블라인드를 전동 블라인드를 사용하고 위 설명드린 방법대로 설치해서 정상 

동작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참고해주세요. 

 

그럼 이정도면 궁금증이 해소가 되었는지요? 또 궁금한 것이 있다면 댓글에 내용 남겨 주시거나, 메일 남겨 주시면 도움을 드릴 수 있는 내용이라면 도와 드릴께요.

 

이상 전동블라인드 다이에 대해서 추가 설명 드렸습니다. 

 

 

 

  • 여러분들의 관심은 저에게는 큰 힘이 됩니다. 글을 읽고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부족한 부분이 있거나 건의 사항이 있으시다면 댓글, 방명록, 이메일(jhjfoever@gmail.com) 으로 문의 바랍니다.
  • 본 블로그는 지적재산권인 저작권을 존중합니다.
  • 즐거운 하루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  Your attention & interesting make me cheer up. These contents are going to be useful.
  •  Please Don't hesitate to ask me whatever it is through comments, Guest-Book and E-mail(jhjfoever@gmail.com).
  •  We would respect copyright(c).
  •  Hope you have enjoy and exciting time with HappyHou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