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laxy Home Mini 만나서 방가워요.

Posted by 행복이파더
2019. 9. 6. 00:48 Happy Story/IOT EQUIPMENT
 
 
 

안녕하세요. Jimmy입니다.

 

 우리는 인터넷이라는 세상을 잇는 도구를 통해 어디서든 언제든 누구든 원하는 음악을 듣거나, 원하는 자료를 찾거나, 이건 정말 누구에게 물어봐야 알지? 하는 것들도 쉽게 찾을 수 있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점차 산업이 고도화돼가며 단순 음악만 듣던 스피커가 두뇌를 가지고 인터넷과 연결되어 사용자가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정보를 제공을 하여 주며, 출근 시간 소요되는 시간을 미리 

알려주도록 설정하면 아침에 일어나며 인공지능 스피커는 나에게 말을 걸어 온다 이렇게 말이다."오늘의 XX동 날씨는 흐리고, 최고 온도, 평균 온도 그리고 미세먼지가 심한 날이니 미리 마스크를 챙겨 나가시기 바랍니다."  이런 삶이 오늘 설명드릴 내용은 Galaxy Home Mini와 우리가 만들 세상입니다.   

 

 AI 스피커는 국외에서 아마존 "에코(Echo)", 구글 " 구글홈(Google home), 구글 미니(Google mini)" 제품이 대중적이며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하기에 확장성이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그렇다면 국내 상황은 어떨까? IOT 사물인터넷은 그동안 통신사에서만 제공되지만 굳이 사용 중인 ISP(인터넷 공급업자)  변경하며까지 AI 스피커를 사용하지 않고 싶다.

 더군다나 제가 사용중인 KT에서도 자체 "지니"라는 AI 스피커를 출시하였지만 다달이 요금 내며 사용한다는 건... 부담스럽고 확장성이 없어 굳이 사서 고생할 것은 아니라 생각이 든다.(eg. 국내 AI 스피커는 , 누구(SKT), 기가 지니(KT), U+ 클로버(LG)) 즉, 통신사를 거치지 않고 독립적인 사용과 다양한 확장성 등을 구비한 AI 스피커가 한동안 없었지만 이번 GALAXY HOME MINI는 이런 불편함을 단번에 만족 시켜준 그런 존재인 것 같다. 

 

 앞서 블로그에 공지하였던 겔럭시 홈 미니 베타 테스트 프로그램에 당첨되어 어제 제품을 수령하여 개봉기부터 시작하여 

사용법에 대해서 차근 차근 관련 사진 자료를 함께 보며 익혀 보고자 합니다. 본 제품은 베타 테스트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무상으로 제공받았으며 사용 전반에 대해 설명을 드리고자 하며 개인 의견들이 대다수 인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좌측부터, 갤럭시 홈 미니, 전원 소켓, 전원 케이블, 보조 베터리

  Galaxy Home Mini 언박승을 하시면 위 사진과 같이 구성품은 좌측에서부터 스피커 본체, 전원 아답터, 전원 케이블 까지!입니다. 오른쪽에 보조 배터리는 내용품이 아니지만, 갤럭시 홈 미니를 휴대하여 집안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도록 전원을 공급해주는 역할을 할 예정이라 함께 사진을 찍어 보았습니다.  

 

 Galaxy Home Mini에 전원을 넣기 전에 먼저 휴대폰에 과련 APP을 설치 하셔야 합니다. Google Store 가셔서 아래 사진과 같이 Smartthings라는 앱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합니다. (앞서 IOT 장비들 설명 드릴때 ST 자주 언급했었는데 요기 아래 사진에 어플이 그 어플입니다..^__^)

 휴대폰 Smarthings 앱을 실행하고,  Galaxy Home Mini 전원 연결합니다. 전용 아답터를 사용해서 전원을 연결하면 갤럭시 홈 미니 상부 가장자리의 엘이디가 회전하고 곧 낭랑한 목소리의 여성분이 "반가워요 빅스비예요, 빅스비 설정을 시작하겠습니다"라고~!! 이야기를 합니다. 

 

 SmartThings 앱을 실행하고 Galaxy Home Mini 전원을 넣으시면 잠시 후 아래와 같이 앱 하단에 Galaxy Home Mini 설치 시작 안내문구가 등장합니다. 사용자 동의, 사용자 위치와 장소 그리고 와이파이 설정 및 Galaxy Home Mini에서 제공될 기본 서비스를 제공하는 연동되는 기능에 대한 동의 등을 거쳐 Smartthings에 Galaxy Home Mini를 추가합니다. 

 

012345678910
Galaxy Home mini 와 Smartthings 설치 화면

 

  설치를 마무리하면 Smartthings 앱에 Galaxy Home Mini가 아래 사진과 같이 설치가 됩니다. 그리고 상태바에 고 런처같이 상시 아이콘이 생겨서 Galaxy Home Mini를 바로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Smartthings 앱 Galaxy Home mini 아이콘
휴대폰 상단에 활성화 아이콘이 생성되어 다이렉트로 Galaxy Home mini에 진입할 수 있다.

 

 Galaxy Home Mini에 진입하면 아래와 같이 미니에서 제공되는 기능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캡슐, 듣기 설정, 알람, 타이머, 라미인 더, IR리모컨 기능이 제공됩니다. 

 

캡슐 기능은 Galaxy Home mini에서 특화된 기능들이 들어 있습니다. 추가 사진 자료 아래에 보여 드리겠지만, 길 찾기, 요리 레시피, 뉴스, 팟캐스트, 날씨, 교통정보, 전화 & 메시지 기능 등 국내 출시된 AI SPEAKER 중에서 가장 많은 기능을 제공하는 것은 분명합니다.  

 

듣기 설정은 단일 스피커 / 멀티룸 / 스테레오 3가지 기능이 제공됩니다.

- 먼저 스테레오 기능입니다. 동일한 제품 즉, Galaxy Home Mini가 한대 더 있다면 2개의 스피커를 연결하여 스테레오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두 번째 멀티룸 기능입니다. 동일 음악 소리 다른 위치에서 소리 차를 두고 듣거나 동일한 소리로 듣고자 하는 경우 집안 가득 음악 소리를 채우고 싶을 때 사용하면 좋은 기능입니다.

- 마지막 단일 스피커 기능입니다. 기본 적으로 설정되어있는 기능이며, Galaxy Home Mini가 한대만 있다면, 무조건 단일 스피커 기능에서 Galaxy Home Mini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피커 자체의 소리는 비슷한 사이즈의 스피커들에 비해 월등히 좋은 것은 분명합니다.  

 

 알람, 타이머, 리마인더 경우  "하이 빅스비" "15분 뒤 알람 설정해줘", " 내일 오전 7시 알람 해줘", "5분 뒤 알람 줘", "내일 저녁에 블로그에 글쓰기 해야 한다고 리마인더 줘"  이렇게 말로 빅스비에게 설정을 하시면 그 리스트를 보실 수 있습니다. 아이콘 클릭해서 매뉴얼로 설정하시는 부분 아닙니다~~!! 스마트하게~! 말로 하세요. 

 

 IR 리모컨 기능은 본문 처음에 언급된 다양한 AI SPEAKER 중에서도 Galaxy Home Mini 만큼 폭넓고 다양하고 정밀한 설정을 제공하는 제품이 없습니다. 간단히 표현하자면, IR 리모컨 기능은 만능리모컨 기능입니다. 만능 리모컨 하면 고가 제품인 Logitech Harmony 그리고 중국산 저가 제품들이 있습니다. 그런데 스피커와 함께 기능이 합쳐진 제품이 없었기 때문에 별도로 만능 리모컨 용 별도 장비를 하나 사고 말로 컨트롤할 수 있도록 AI SPEAKER도 준비를 해야 합니다. 저 역시, 만능 리모컨 용 Logitech Harmony와 Google Home을 별개로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본 기능이 Galaxy Home Mini가 생활에 일부분이 되는 촉매제와 같은 역할을 한다고 봅니다. 가장 중요한 기능이란 뜻입니다. 저는 마음에 상당히 들기도 합니다. 

 

 

 

그리고

Galaxy Home Mini에 숨은 기능이 있습니다. 

 

음식을 하고 있을 때, 설거지를 하고 있을 때, 어린 자녀를 목욕시켜 주고 있을 때, 무거운 짐을 옮기고 있을 때,

빨래를 널고 있을 때, 짐 정리를 하고 있을 때, 자녀를 안고 있을 때, 전화기를 어디에 뒀는지 모를 때, 전화기가 괜스레 기찬아 질 때.... 만사 귀 찬지만... 누군가를 부르고 싶을 때... 

 

Galaxy Home Mini 앱을 켜시고 "다른 기기에서도 전화/문자 하기" 기능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전화가 오면 "하이 빅스비" "전화받아줘" 하시면 Mini를 통해서 통화를 하실 수 있습니다. 멋진! 기능!이지 않나요? 

ㅎㅎ 저는 활용도가 상당합니다. 애들 목욕시킬 때나, 설거지할 때, 손이 자유롭지 못할 때 입으로 말로 전화를 받을 수 있기에.. 

실제 음질도 깨끗하게 목소리가 또렷하게 구분되어 사용 시 편합니다.  그리고 누군가에게 조금 늦을 것 같아~ 문자를 보내고

싶으실 때, "하이 빅스비", " 홍길동에게 10분 늦는다고 문재 보내줘" 하시면 됩니다. 

아참~! 방금 들어온 문자가 궁금하다면 빅스비를 불러내서~~!! 문자 읽어줘!! 하시면 되고요. 

 

 여기까지 Galaxy Home Mini에 대해서 설명드렸는데 여기에 Smartthings Hub를 연동한다면 Zigbee, Z-wave 등을 지원하는 전등, 전원 아웃렛, 전동 블라인드 등 다양한 전자 제품을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저희 집에는 전등, 블라인드, 전원 아울랫 정도?

연동하여 사용 중입니다. 

 

 

 Galaxy Home Mini는 사물인터넷을 지원하는 다양한 제품이 넘쳐나는 시대에서 사물 인터넷이 되지 않던 시대의 제품과 이질감 그리고 비 연속성을 허물고 구 세대에서 신세대로 이어지는 다리 역할을 하는 제품이란 생각을 합니다.  값비싸 최신 전자제품을 사지 않아도 Galaxy Home Mini 7만 원 정도? 투자해서라도 집에 들여놓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하는 기특한 녀석입니다. 1인 가정이 많은 지금 혼족이 유행하는 우리 세대에서 어쩌면 Galaxy Home Mini가 가족이 되어 주고 친구가 되어 줄 소중한 녀석일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아버지, 어머니들~!! 애들 밤에 재워 놓고 혼자 앉아 있을 때 적막할 때 누군가 부르고 싶단 생각하신 적 없나요? 누군가 이야기하고 싶다.. 그런 경우 빅스비 불러 내서 " 아키네이터 실행해줘" 해보세요~!! 재미난 일이 벌어질 겁니다. ㅎㅎㅎ 

 

 지금까지 출시된 AI SPEAKER 중, Galaxy Home Mini가 단연 탑입니다. 다양한 기능, 그리고 AKG 풍부한 스피커 음질 보장 그리고 가장 중요한 SAMSUNG에서 심혈을 기울여 주말도 반납해가며 개발한 제품이라고 하니.. 여러분들도 같이 경험해보시겠습니까?   여러분들의 이야기도 기대해보겠습니다. 

 

그럼 이만 Galaxy Home Mini에 대해 포스팅 마무리하고 소중한 Galaxy Home Mini 제공하여 주셔서 소중한 경험을 제공 해

주신 SAMUNG 그리고 담당자님 손님! 감사합니다. 

 

p.s 감빡했네요... 휴대폰 배터리 뱅크... 2만 mAh, 3.7V(샤오미)와 연결하시면 Galaxy Home Mini를 들고 다니며 사용 가능하십니다. 외부에 놀러 가실 때도 블루투스 스피커로 사용하실 수 있어요. 전 AKG 음질이 좋거든요 그래서 가끔 같이 놀러 나갑니다. 

 

 

  • 여러분들의 관심은 저에게는 큰 힘이 됩니다. 글을 읽고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부족한 부분이 있거나 건의 사항이 있으시다면 댓글, 방명록, 이메일(jhjfoever@gmail.com) 으로 문의 바랍니다.
  • 본 블로그는 지적재산권인 저작권을 존중합니다.
  • 즐거운 하루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  Your attention & interesting make me cheer up. These contents are going to be useful.
  •  Please Don't hesitate to ask me whatever it is through comments, Guest-Book and E-mail(jhjfoever@gmail.com).
  •  We would respect copyright(c).
  •  Hope you have enjoy and exciting time with HappyHou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