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소치 올림픽(Sochi Olympic)

Posted by 행복이파더
2014. 2. 8. 10:52 Happy Story/Story
 
 
 

 

 

안녕하세요~ 찌미~ 행님입니다.

 

 2014년 평창에서 동계올림픽이 개최되었다면~!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기원해보셨으리라 생각합니다.

최종 투표(2007/07/05)에서 Soch가 개최지로 선정되며 아쉬움으로 뒤로한채 2018년을 기원 하였었습니다. 2014년 2월 8일 20:14(현지시간, 한국 시간 2014/02/07 01:14)에 개막식을 개최 하였습니다. 볼쇼이 발레단을 시작으로 개막식이 우아하게 열리는 듯 했는데 러시아 혁명에서 부터 재건에 이르는 대서사를 묘사하는 스토리 라인이 너무 너무 눈이 즐겁고 재미났던 것 같습니다. 동계올림픽에서 개최되는 경기 종목과 그 일자에대해서 포스팅 해드리겠습니다. 더불어, 한국선수 출전일자 콕콕 찝어서 그날 다 같이 흥미진진한 경기를 각자의 집에서 쉼터에서 참관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1. 소치(Sochi) 

 

@소개

 인구 약 32만 9천(1994). 흑해(黑海)의 북동 해안에 위치하며, 배후에 대(大)캅카스 산맥이 있기 때문에 겨울에도 따뜻하고, 아열대성성 식물이 자란다. 연평균 강수량은 1,400mm이며, 러시아연방에서도 가장 유명한 휴양지 ·피한지이다. 철도와 항공로로 모스크바와 연결되며, 선박으로 크림 방면과 이어진다. 시역(市域)은 해안을 따라 140km나 계속되고, 휴양시설이 흩어져 있으며 관광기지 ·국제회의장 ·국제스포츠경기장(레닌스타디움) 등이 있다. 관광 명소로는 마체스타 광천(鑛泉), 나무 위주의 식물원, 대규모 전망대, 동쪽 약 100km에 있는 산간의 리차호(湖) 등이 있다.

 

 

@위치 

 한국에서 출발하시면 모스크바 공항을 거쳐 10시간 넘게 비행기를 타고 가야 된다고 합니다.(한국과 5시간 시차)

 


크게 보기

 

 

@관광지

 

 덴드라리 식물원 : 흑해가 한눈에 들어 오는 곳으로 소치의 아름다움을 실컷 만끽할 수 있는 곳이다. 데드라리 식물원은 2000종의 희귀한

식물종이 있는 흑해 최대의 식물원입니다.

 

아훈산 전망대 : 정식명칭은 아훈마운틴 엔 타워 입니다. 도시의 서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타워가 있는 가장 높은 지점이 579m에 달

합니다. 전망대까지 꼬불꼬불한 도로를 차로 올라가야하고 전망대에 오르면 러시아의 리비에라 지역과 눈 덮인 봉우리가 인상적인

코카서스 산맥이 한눈에 들어오는 장관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2. 동계올림픽의 경기 종목

     - 스케이트로 빙판을 지치면서 정확한 기술 표현과 아름다운 율동을 겨루는 경기(남녀 싱글, 남녀가 한조로 경기하는 페어,

       아이스댄싱 3 종목).
 

     - 총을 등에 지고 스키를 이용해 일정한 거리를 주행하면서 정해진 사격지점에서 사격을 하여 거리의 주행시간과 사격의 정확성으로

       점수를 매기는 경기.

 

   - 선수들이 힘을 모아 봅슬레드를 밀면서 출발한 뒤, 탄력이 붙으면 재빨리 각자의 가리로 뛰어올라 앉아 빠른 시간 내에 정해진 지점까지

      활주하는 경기.

 

   -  스키점프 점수와 크로스컨트리 경기 점수를 합산하여 순위를 결정하는 경기.

 

   -  나무와 메탈 또는 전체 메탈로 만들어진 1인승이나 2인승 썰매 경기.

 

 

    -  스케이트를 신고 111.12m의 아이스링크를 돌아 순위를 겨루는 경기.

 

    -  보드를 이용해 슬로프를 질주하는 경기.

 

    -   썰매형 속도 경기로 엎드린 자세로 미끄러져 내려가는 경기

 

    -   스키를 타고 인공으로 만들어진 급경사면을 활강하여 내려오다 도약대로부터 직선으로 허공을 날아 착지하는 스키경기.

 

    -   스케이트를 신고 빙판을 달려 속도로 승부를 겨루는 경기.

 

 

    -    가파른 경사면을 빠른 속도로 질주하는 스키 경기.

 

    -   얼음에서 무겁고 납작한 돌을 목표물에 미끄러뜨리는 경기.

 

   -  정해진 코스를 가능한 빨리 완주하는 스키 경주로 노르딕 스키 종목 중 하나.

 

   - 선수가 자유롭게 보여줄 수 있는 모든 요소를 동원해 스키를 타는 경기로 , 공중비틀기나 회전 등 화려한 개인기를 선보일 수 있는 종목 .

 

 

 3. 동계올림픽의 경기 일정

 ( www.sochi2014.com/en  소치 올림픽 공식 사이트 가시면 자세한 정보가 있습니다.)

 

 (http://time556.tistory.com/ 블로그에서 발췌하였습니다.)

 

 

4. 소치 관련 검색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