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이네]신생아 50일 촬영 - 레몬테라스 명지점

Posted by 행복이파더
2014. 7. 27. 00:33 Happy Story/InfantCare
 
 
 

 

안녕하세요. Jimmy 입니다.

 

 오랜만에 포스팅을 하는 것 같습니다. 그동안 태어난 아들 승우 밤낮으로 돌보느라... 일하느라 몸이 천근 만근... 블로그고 뭐고 남는 시간은 잠만 자고 싶었답니다. 그래도 재미난건 아들이 방긋 방긋 웃어주는 모습이 어깨가 덩실덩실~ 피로는 쫘악~ 썰물처럼...  ㅎㅎㅎ 애 한번 키워보세요~ 재미납니다^-^

 

 캐나다에서 공부할때 처음 사진에 대한 관심을 가지게 되었는데 한국에 돌아와서 사진 동호회인 부디사(부산디카사랑 :http://cafe.naver.com/dicastation)에서 동호회 활동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사진을 익히고 배웠습니다. 그때 알게된 분들하고 아직도 연락하고 지내는데 동호회 활동은 최근에는 못하고있네요... 참석 못한 기간동안 너무 많은 분들이 나가고 들어간 것도 있지만... 시간적 여유가 없기도 하거든요. 그래도 내 가족 사진한장 제대로 찍어 줄 수 있는 스킬 정도는 그때 배워 둔것 같아 뿌듯합니다. 여러분들도 동호회에 나가셔서 좋은 스킬 익혀두었다. 가족을 위해 사용해보시는건 어떨런지요??

 

 아들 승우가 태어나면 꼭 50일 촬영, 100일 촬영, 돌 촬영 그리고 평상 시 사진들 내가 일일이 다 찍어서 한쪽 벽면을 가득 채울 수 있는 모자이크 사진을 뽑아주리라~!! 는 당찬 포부로 그 첫번째 시험대인 신생아 50일 촬영을 다녀왔습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50일 촬영이라고해서 딱~!! 50일에 가는거 아닌것 아시죠?? ㅋ 50일 지나서 가셔야 됩니다. 그전에는 아가도 목을 제대로 못 가누고 밖에 나다니게 되면 애기 건강에도 무리일 수 있거든요.  50일 촬영에 크게 5가지로 나누어 설명 드리겠습니다. 차근차근 읽어 보시고 따라 해보세요.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아들에게 아버지가 주는 첫번째 선물로는 근사하자나요??

 

 

 

 

1. 장소 섭외.

 

 네이버, 다음, 구글 등 포털사이트에서 "셀프 촬영","50일 촬영","신생아 50일 촬영" 등을 검색하시면 다양한 스튜디오들이 지역별로 검색이 됩니다. 부산을 예로 들면 서면에 셀프스튜디오가 많은 편이고 그외는 대중 소이 하더군요. 저희가족은 집가 가까운 명지점 "레몬 테라스"로 선정했습니다. 아무리 시설이 좋다고 한들 거리가 멀다면 가는 도중에 아가가 스트레스 받아 사진 한장 제대로 못 찍어 보고 철수 할까봐... 멀리는 갈수가 없겠다는 생각에서 가까운 지역을 선택했습니다. 자신의 집에서 가까운곳 선택하셔야 아가랑 마미랑 컨디션 최상의 상태 유지 해줄 수 있습니다.

 

 셀프 스튜디오는 작가촬영과 함께 운영되는 곳이 대부분입니다. 방문 하시면 카메라를 잘 다루지 못하셔도 간단하게 어떻게 촬영을 진행 하시면 되는지 스탭분께서 설명해주신답니다. 심지어 카메라가 없어도 카메라 빌려주십니다~!! 당연히 돈 내야죠~^-^ (1만원에서 2만원 안팍). 대개 스튜디오에는 여러 테마를 한대 모아 놓은 방이 여러개 있습니다. 피팅룸에 다양한 아가들 옷도 준비 되어있습니다.  50일 지난 신생아는... 아시겠지만...  모자 몇개, 바지 서너벌, 천사날개, 머플러등... 입혀볼 수 있답니다. 그외는 100일이나 돌에나 입힐 법한 옷들입니다.  50일때 가장 어울리는 옷은 기저귀~!! ㅋㅋ 

 

설명드린것들를 참고로 저희 가족은 명지에 있는 레몬테라스에서 50일 촬영을 하기로 결정~!! 위치는 아래 지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2. 가격 고민

 

 - 셀프촬영 : 5만원 시작해서 10만원까지 주류입니다.

 

 - 특이사항 : 평일, 주말에 따라 금액이 차이가 있습니다. 우선 레몬테라스를 예를 들어 설명을 드리면 아래 표와 같이 평일 주말 금액이 있고 공동 구매를 진행하였을때 금액이 따로 준비 되어 있습니다. 공동구매 인원은 최소 5명만 모으시면 최대 30프로까지 할인이 된다고 하네요.

아참~!! 하나 빠뜨렸습니다. 레몬테라스에서 공동구매장(처음 구매글 올리신분)께는 아래 빨간색 줄쳐진 6 X 6 크리스탈 액자 드린다고 합니다. 이왕이면 공구원이 아닌 공구장으로 선물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 기     타 : DSLR 없을 경우 스튜디오에서 빌려서 촬영을 진행 하실 수 있는데요. 보급형 카메라 주시는데도 있고 풀 프레임 카메라 주시는데도 있나보더라구요.. 대여료는 1만원에서 5만원 사이 정도 형성하고 있습니다.

 

 

 

 

 레몬트리 울산 망우동 본점에서 리뉴얼 이벤트로 2시간 촬영 55,000원에 진행을 하고 있네요. 울산분들 이곳 가시면 싸게 좋은 시설 사용하실수 있을 듯합니다.

 

 

 3. 컨셉 결정

 

 자~! 그럼 촬영 할 컨셉에 대해서 고민을 해보아야 할때입니다. 50일 촬영은 아직 아가가 다양한 포즈를 취할 수 없는 시기라 대부분 눕혀 놓커나 간간히 업드려 높고 사진을 찍게 되는데요. 저는 사진 찍으러 가기전에 인터넷으로 셀프 촬영하신 분들과 작가 촬영 하신분들 사진 구도를 찾아보고 이렇게 찍는군 음... 나도 그럼 이렇게 해봐야겠어..~!! 참고하였답니다. 그런데 막상 촬영장소 가시면 친절하게도 작가분이 룸에서 어떻게 사진을 찍었는지 샘플을 벽에다가 데롱데롱 ~!! 달아 놓으셔서 참고해서 찍으면 쉽게 찍을 수가 있었습니다. 저는~~!! 그 사진 붙어 있는거 나갈때 봤습니다.

ㅋㅋ ㅜㅡ 다른 스튜디오 가셔도 아마 그렇게 해 놓으셨을겁니다.  사진 찍으러 가기전에 사진을 어떻게 찍는지 구도를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엎드려서 사진 찍는 사진은 사전에 틈틈히 마미랑 아가랑 함께 연습을 좀 하셔야 합니다. 한번도 않해본 자세인데 그날 가서 딱~ 하니 자세 나오는것 절대 아니니.. 참고 하시고요. 그리고 사진찍을때는 연속샷으로 찍으셔야 합니다. 딱 ~!! 한번에 좋은 포즈 잡을거란..~!! 욕심 조용히 집에 내려 놓고 가시기 바랍니다. 아가는 쉽게 피로해 질 수 있거든요. 그리고 고정된 자세로 오래 있지 못하기때문에 파파파~~!! 찍어줘야 좋은 작품 만들 수 있습니다. 이야기가 구구절절 많았는데 간단히 설명 드린다면 이렇습니다.

 

1. 사전에 포즈 연습을 합니다.

 

2. 연속샷으로 아가의 포즈를 잡아 냅니다.

 

3. 가능하시다면 표준렌즈 용 카메라 하나, 망원 렌즈 용 카메라 하나 이렇게 2개 준비해서 바로바로 교체 해가며 찍어주세요.(렌즈 교체해가며 찍는건.... 아가가 그 시간을 기다려 주지 못합니다. 그래서 고민끝에 카메라를 2개를 준비해갔습니다.)

 

4. 피팅룸에서 다양한 옷들이 있지만... 50일 촬영에 어울리는 스타일은~!! 흰색 반지와 여러가지 모자들 정도~!! 그이상은 욕심입니다~!! 아가가 쉽게 피로해지고 많은 옷 골라서 가져가셔도 다 못 입혀 보십니다. (피팅룸에 있는 옷 말고 패밀리룩 별도로 준비 해가셔도 좋습니다.)

 

그럼 우리 가족 사진 몇장 올려 보겠습니다^^ 예쁘게 봐주세요~!

 

 

 

 

 

 

 

 

 

 

 

 

 

 

 

 

 

 

 

 

 

 

 

 

 

 

 

 

 

우리 아들 승우 "아.. 피곤하다~~" 는 표정 ㅋㅋ

 

 4. 장비 준비

 

 준비해갈 장비에 대해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삼각대, 스트로브, 예비 베터리 표준렌즈, 망원 렌즈 정도 준비 하시면 됩니다. 여친렌즈뭐 단렌즈.. 요런거는 아가 사진 찍을때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스트로브가 없으셔도 걱정 않하셔도 됩니다. 보통 스튜디오에 무선동조기와 함께 사진관에서 사용하시는 스탠드형 스트로브 큰것이 있더라구요. 아가 사진찍을때 플프레임 카메라 사용하시면, ISO 1000정도까지 올리셔서 사진 찍으셔도 됩니다. 화사하게 밝게 예쁘게 잘 나오거든요.  그외.... 준비할 물건은.. 음 아가 물품정도?? 사진 1시간 정도 찍고 나면 배고파서 그런지 칭얼 되더군요... 저희는 모유수유중이라 바로 그자리에서 수유를 했는데 분유를 먹이시는 분들은 미리 아가 얌얌~!! 챙겨 오셔야 되겠찌요~!!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5. 기타

 

  사진을 찍을때 후보정 하고싶은분들은 당연히 RAW 파일로 촬영하시고, 후보정 관심없으시다~~!! 그럼 파인모드로 셀프 촬영을 진행 하시면 됩니다. 사진은 노출, 구도,색감 등 다양한 요소들이 멋진 사진을 결정하지만 후보정 역시~!! 사진의 중요한 요소중에 하나입니다. 저는 후보정이 사진의 30프로 이상 차지하는 중요한 단계라고 생각합니다. 후보정이 무엇인지... 파인모드가 무엇인지.. 불편하신분께서는 DSLR의 AUTO 모드 또는 Program 모드로 셀프 촬영을 진행 하셔도 무방합니다.  

 

 

 이상 우리 아들 승우의 셀프 촬영이야기를 마무리 하겠습니다. 어느덧 아들이 태어난지 100일이 됩니다~!! ㅋ 여러분들~ 축하 해주실꺼죠?? ㅋ

100일 촬영도 셀프로 진행하고 돌 촬영도 가족 사진도 다 ~~ 셀프로 진행 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액자는 인터넷 주문하고 그 모든 사진들 모아서 모아이크 사진 만들어서 실사출력으로 큼지막하게 하나 만들어서 거실 한쪽 벽면에 걸어둘 생각입니다. ㅋ 생각만 해도 뿌듯 뿌듯한 이 기분.. ~!!

그럼 이만 글 줄이겠습니다. 여러분들 즐거운 주말 되시기 바랍니다.

 

 

 

 

  • 여러분들의 관심은 저에게는 큰 힘이 됩니다. 글을 읽고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부족한 부분이 있거나 건의 사항이 있으시다면 댓글, 방명록, 이메일(jhjfoever@gmail.com) 으로 문의 바랍니다.
  • 본 블로그는 지적재산권인 저작권을 존중합니다.
  • 즐거운 하루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  Your attention & interesting make me cheer up. These contents are going to be useful.
  •  Please Don't hesitate to ask me whatever it is through comments, Guest-Book and E-mail(jhjfoever@gmail.com).
  •  We would respect copyright(c).
  •  Hope you have enjoy and exciting time with HappyHouse.